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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앞둔 4월…코바코 "광고 소폭 증대 전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가정의 달인 5월을 앞두고 내 달 광고 집행이 소폭 증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코바코는 4월 광고 경기를 전망하는 광고 경기 전망지수를 100.7로 발표했다.
해당 업종 광고주 중 광고 지출이 늘어날 것이라 응답한 사업체가 많을수록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된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101.6)를 포함한 전 매체의 광고비가 소폭 증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지난해 4월 대비 전망지수는 98.7을 기록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최근의 광고 경기 불황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업종별로는 음료와 기호식품(125.0, 어린이날 및 성수기 대비 광고 집행), 관공서 및 단체(107.5, 지역축제 및 계절적 요인으로 홍보 증대),
건설과 부동산(105.3, 아파트 분양 광고 홍보 증대) 업종에서 광고비 집행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주요 광고주들은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활발한 야외 활동에 대비한 신규 광고 집행으로 광고비가 증가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기사출처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79/0004007106?sid=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