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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화면 캡처 2025-02-03 132624.png

 

                                                         "작년 TV 광고 최다 노출 업종은 건강·의료"

 

                                                         지난해 연간 TV 광고 노출이 가장 높았던 업종은 건강·의료 분야로 나타났다.
                                                         데이터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가 22일 발표한 '2024년 TV 광고 총 결산 업종별 광고 성과' 리포트에 따르면 

                                                         건강·의료 분야의 지난해 TV 광고 노출수는 1천360억으로 전체의 24%를 차지해 가장 많았다.

                                                         건강·의료 분야 다음으로는 식음료가 노출수 1천61억(19%)으로 2위, 가정·생활이 830억(15%)으로 3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금융(444억·8%), 미용(286억·5%), 자동차(284억·5%) 순으로 나타났다.

                                                         건강·의료 세부 업종별로는 영양제·보조식품이 노출수 623억으로 전체의 46%를 차지했고

                                                          이어 건강관리 용품(10%), 잇몸질환 제품(10%), 소화위장약(8%) 순으로 집계됐다.
                                                         전체 건강·의료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이가탄(72억)이다.

                                                         식음료 세부 업종별로는 외식 브랜드가 노출수 329억으로 전체의 31%를 차지했고

                                                         이어 음료(21%), 주류(19%), 면류·대용식품(12%)으로 파악됐다.
                                                         전체 식음료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푸라닭치킨(33억)이다.

                                                         금융 세부 업종별로는 보험이 노출수 188억으로 전체의 42%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은행·뱅킹(15%), 금융기업 PR(15%), 증권·투자(8%) 순이었다.
                                                         전체 금융 분야 중 노출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NH올원뱅크(23억)다.

                                                         이번 보고서는 KT의 950만 셋톱박스 데이터와 아이지에이웍스가 보유한 하이퍼 DMP 기반 설루션 

                                                         마케팅클라우드 및 모바일인덱스 고유의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된 추정치가 반영됐다.

 

                                                          :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5173540?sid=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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